고양시, 고양국제꽃박람회장~행주산성 오가는 시티투어 운영

고양 레이 가든. 사진 제공=고양국제꽃박람회

경기 고양특례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고양국제꽃박람회장과 행주산성을 연계한 고양시티투어 기획코스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획코스는 27일 개막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와 다음날 열리는 ‘행주가(街) 예술이야(夜)’를 연계한 코스로 일산호수공원의 꽃과 행주산성의 밤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획 코스는 오후 5시 정발산역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출발해 고양국제꽃박람회장 앞을 지나 화정역을 거쳐 오후 6시 행주산성에 도착하는 코스다. 오후 9시 행주산성에서 출발해 고양관광정보센터로 되돌아 온다.


관광지의 이해를 도울 시티가이드가 동행하며, 요금은 3000원이다. 고양시티투어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이달 27일부터 5월 8일까지 4년 만에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행주산성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행주가(街) 예술이야(夜) 축제는 28일부터 5월 14일 오후 6~10시까지 개방된다.


한편 고양시티투어는 가이드와 함께 버스를 타고 고양시 관광지를 탐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행사별 기획 코스 외에도 매주 금·토 10시~16시, 일요일 10시 30분~16시 30분 각각 다른 테마의 정기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