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영어 ‘캐럿솔루션즈’, 50억 투자 유치 성공

독자적인 고객테크 기술로 변화에 빠르게 대응 가능


에듀테크 기반 1:1맞춤 O2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캐럿솔루션즈(대표 이은경)이 IBK 기업은행과 티에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50억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캐럿솔루션즈는 에듀테크 기반의 개인맞춤 학습 전략을 가진 외국어 교육 플랫폼 서비스 ‘당근영어’를 제공하면서, 앞선 기술응용력과 콘텐츠 경쟁력 및 축적된 고객 경험으로 완전 학습 교육을 추구하고 있다.

커리큘럼부터 강사 매칭까지 맞춤 개인화 서비스, AI 데이터 분석과 실시간 피드백, 학습자의 역량을 이끄는 가속 학습법을 통해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며, 특히 당근영어만의 독자적인 고객테크 기술로 시장과 학습자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아울러 98.6%의 높은 수업 만족도와 86% 이상의 장기 재수강률을 보여주며, B2B/B2C, 공교육/사교육, 성인/주니어까지 다양한 계층을 크로스오버하여 성공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근영어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안정된 B2B 사업을 넘어 B2C 사업을 전방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며 “현재 에듀테크 플랫폼의 업그레이드는 물론, 체험 중심의 메타버스 플랫폼과 AI(디지털 휴먼) 학습매니저를 구현하여 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학습 솔루션 개발 론칭을 추진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은경 대표는 “당근영어는 2,000년에 세계 최초 VoIP기반 글로벌 전화영어 플랫폼 개발로 시작하여 앞선 기술 응용력과 콘텐츠 경쟁력으로 에듀테크 시장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당근영어의 강점인 고객접점에서의 서비스와 테크기술의 고도화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가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캐럿솔루션즈는 전화·화상영어 교육서비스 당근영어, AI튜터, iMOOC 마이크로러닝 플랫폼, 스피킹 평가 앱 SPAC^ 등 학습몰입과 학습효과를 올릴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서비스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