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한진 사장이 ‘K패션’ 영업 총괄로 나섰다.
조 사장은 지난 25일(현지 시간) 미국 1등 패션 B2B(기업간거래) 플랫폼 패션고(FashionGo) 라이브 방송에 참여해 한국 패션 브랜드 알리기를 시작했다.
조 사장은 미국 지난 21~22일 미국 LA 월셔 그랜드센터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해외 팝업 행사에서 한국 패션 브랜드를 홍보한 데 이어 이번 패션고 라이브 방송에서도 한국 패션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한진은 K패션의 해외 진출 서비스 ‘숲(SWOOP)’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숲에 입점한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고 미국 내 ㈜한진의 주요 물류 거점을 중심으로 풀필먼트 서비스 등 물류 서비스도 제공한다.
패션고 라이브 방송은 숲에 입점한 브랜드 중 패션고 바이어들이 선호할 만한 제품이 소개됐다. 라이브 방송에서 소개된 제품 중 일부는 바이어들과 논의를 통해 미국 LA 팝업 현장에서도 판매됐다.
㈜한진도 김포에 위치한 국제특송 물류 거점을 활용해 해당 브랜드의 보관, 분류, 포장, 발송까지 협력을 강화해 숲에 입점한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 범위를 넓혀간다는 생각이다.
㈜한진 관계자는 “물류 업계 최초로 개최한 미국 LA 해외 팝업 행사를 이어 이번 패션고 라이브 방송까지 국내 우수한 K-브랜드를 보유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진이 운영하고 있는 플랫폼과 글로벌 이커머스 관련 플랫폼 및 채널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