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폴라리스오피스, '오피스 AI' 오픈베타테스트 실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폴라리스오피스(041020)가 생성형 AI(인공지능)을 적용한 AI 오피스 '폴라리스 오피스 AI' 오픈베타테스트(OBT)를 30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폴라리스 오피스 AI'는 문서 작성에 최적화된 다양한 생성형 AI 모델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여러 생성형 AI를 번갈아가며 이용할 필요 없이 '폴라리스 오피스' 앱 하나만으로 편리한 AI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 회원이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문서 작성을 도와주는 'AI Write'의 글쓰기 기능은 오픈AI의 '챗GPT'를 기반으로,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Text to Image'는 스테빌리티 '스테이블 디퓨전'을 기반으로, 문구를 입력하면 알맞은 템플릿을 자동 생성해주는 'AI Template'은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를 기반으로 각각의 기능에 최적화된 AI 모델을 제공한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문서 작성을 쉽고 빠르게 도와주는 '폴라리스 오피스 AI'는 문서 작업에 획기적인 업무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여러 회사의 생성형 AI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어 편의성, 가격접근성 측면에서도 경쟁력이 높다"고 밝혔다.



한편, 폴라리스오피스는 AI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폴라리스 오피스' 공식카페 가입시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제공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5월 30일부터 6월 18일까지다. /hyk@sea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