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2023년 신촌 스타트업 박람회’ 개최

6월 3일(토) 오전 10시부터, 신촌 연세로 일대, 서울시 캠퍼스타운 대학 소속 스타트업 기업 함께하는 「2023 신촌 스타트업 박람회」 개최




사진 설명. ‘2023 신촌 스타트업 박람회’ 홍보 포스터

연세대학교 캠퍼스타운(단장 곽주영)에서 서울시 캠퍼스타운 대학들과 함께 6월 3일(토)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2023 신촌 스타트업 박람회 (2023 Sinchon Start-Up Fair)'를 개최한다.


캠퍼스타운 사업은 다양한 인적과 자원이 풍부한 대학이 창업기업육성, 창업인재양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와 자치구가 함께 협업하여 진행하는 사업이다.

2023 신촌 스타트업 박람회(2023 Sinchon Start-Up Fair)는 침체된 스타트업 생태계에 보다 적극적으로 청년스타트업의 혁신을 이끌어낼 유망 청년창업가들과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캠퍼스타운 대학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널리 알리고, 방문자 누구나 창업 문화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참여기업들이 성장의 파도를 넘어 날아오르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아 ‘SSUFLY’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서울시 캠퍼스타운 소속 스타트업 기업간의 네트워킹을 통해 글로벌 유니콘으로의 스케일업을 이룰 수 있는 연결의 장으로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행사에는 연세대학교 뿐만 아니라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2개 대학(고려대, 경희대, 동국대, 명지전문대, 서강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 홍익대), 민간기업, 서울시와 자치구 협업으로 열린다.

행사 주요프로그램으로 각 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에서 추천된 우수한 기업들이 참여하여 캠퍼스타운의 왕중왕을 결정하는 “캠퍼스타운 챔피언십”이 열리며, 심사에는 카카오벤쳐스, 서울경제진흥원(SBA) 등이 참여한다. 캠퍼스타운 챔피언십에서 최종 우승한 기업에게는 시상금으로 천만원이 지원되며, 창업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 및 투자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스타트업 기업들의 투자 관련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카카오벤쳐스 장원열 수석의 성공 멘토링 특강이 준비되어 있으며, ▲스타트업 제품, 서비스 전시 및 홍보부스 ▲스타트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부스 ▲4차 산업 체험관 ▲무대공연 ▲신촌상권활성화 이벤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있다.

캠퍼스타운 챔피언십이 끝나면 이어 Free Style 3on3 농구 대회와 DJ 퍼포먼스 열려 행사당일 연세로는 다채로운 행사로 풍성한 거리가 조성될 전망이다.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 곽주영 단장은 올 해 행사를 한마디로 “매년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지원이 강화되고 있는데, 올해 특히 기업, 대학, 서울시가 청년스타트업을 위하여 오랫동안 고민하고 노력해왔다" 면서 "행사에 많은 창의적 아이디어들이 소개될 예정이며 기대하셔도 좋다”고 밝혔다.

본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