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과 리얼커머스가 지역 상생 상품 공동 개발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제공=LG헬로비전
LG헬로비전(037560)과 전국 지자체가 운영하는 온라인 커머스몰이 손잡아 앞으로 전국 팔도 우수 농수산물을 LG헬로비전의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LG헬로비전과 리얼커머스가 지역 우수 상품 공동 개발·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자체 커머스몰의 우수한 상품이 제철장터에도 소개되는 만큼 지역 소상공인들이 보다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얼커머스는 10여 개의 지자체 커머스몰과 제휴해 약 5000여 개의 지역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이에 오는 7월 제철장터에 ‘지자체관’이 신설된다. 현재 전라남도의 ‘남도장터’에서 판매중인 마늘, 양파, 쌀 등 10여개 상품이 입점했으며, 향후 경상남도의 ‘e경남몰’, 경기도의 ‘여주몰’ 등의 대표 상품들이 추가된다.
또 양사는 각각 보유하고 있는 채널을 활용해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지역 커머스몰의 대표 상품을 선정한 후 각 사의 TV커머스와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상품을 공동 판매해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에 힘을 보탠다. 이외에도 기획전·프로모션 진행, 상품 공동 개발, 제휴처 확대 등 다양한 협력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