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단지 내 상업시설, 원당시장 중심상권 입지로 주목





원당시장 바로 앞, 이미 활성화된 구도심과 앞으로 활성화 될 뉴타운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중심상권 메인 입지에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의 단지 내 상업시설이 공급되며 지역사회의 주목을 받고 있다.


원당시장을 중심으로 한 이른바 ‘원당역 상권’은 고양시에서 가장 중요하고 활기찬 상권으로, 1980년부터 고양시의 발전과 그 궤를 함께 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일산 신도시 개발이 추진된 1990년도 원당역 인근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며 대형 상권으로 급격히 성장했으며 고양시청 등 지역 내 주요 시설과 인접해 유동인구도 활발하게 유입되는 곳이다.

이처럼 중요한 입지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지자체 등에서도 원당역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상권 내 도로 정비, 경관개선사업, 인근 주거지역의 재정비 등을 꾸준히 진행해 온 고양시는 최근 원당 신청사 이전 부지를 중심으로 복합개발 및 복합용도가 허용된 공간혁신구역의 선도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추가로 고양원당 6-7구역 공공재개발 사업 안건이 5월 25일 GH 이사회에서 통과되면서 7월 중 공청회가 열릴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2차 사업 설명회와 동의서 징구 등이 이루어질 전망으로 그동안 좀처럼 속도를 내지 못했던 고양원당 공공재개발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조짐이다. 해당 공공재개발 사업이 진행되면 바로 인접해 있는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단지 내 상업시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새로 공급되는 상업시설의 가장 큰 고민거리가 상권의 형성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미 확고하게 자리잡은 상권 중심지에 공급되는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단지 내 상업시설의 경쟁력이 얼마나 특별한지 이해하기 쉽다. 실제로 해당 상업시설은 본격적인 분양 개시를 앞두고 많은 임대, 투자 문의를 받았으며 단 28호실 공급되는 일반분양 물량을 향한 투자자들의 레이스가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단지 내 상업시설은 약 1만 1천세대 규모의 원당뉴타운의 배후수요를 품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의 1,236세대 입주자들을 독점적인 고정수요로 확보하고 있어 매출 안정성에 대한 기대도 크다.

원당역을 중심으로 한 광역 교통 인프라를 통해 외부 소비자의 유입이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는 교통 요지에 자리잡고 있으며 인근에는 성사초, 원당초, 성라초 등 교육시설과 보건소 등 의료시설, 성라공원과 어울림극장 등의 문화시설이 있어 외부의 탄탄한 상권 및 소비 수요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러한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상가 전면부 개방형 설계를 도입했으며 단지 외부 대로변에 직접 노출되어 가시성이 매우 우수하다.

분양 관계자는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단지 내 상업시설이 원당뉴타운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일대에 처음 공급되는 프리미엄 브랜드 상업시설이라는 점에서 주목도가 매우 높다”며 “활성화 된 구도심 인프라와 뉴타운 인프라가 교차하는 특별한 입지환경은 투자자들에게 엄청난 강점으로 다가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단지 내 상업시설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와 공식 홍보관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