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BTS 10주년 페스타'…여의도 일부 도로 교통통제

경찰, 여의동로 일대 교통 전면 통제


토요일인 17일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열리는 ‘2023 BTS 10주년 페스타’로 인해 여의도 행사장 주변 일부 도로의 교통이 통제된다.


서울경찰청은 17일 낮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여의도 한강 공원 일대에서 ‘2023 BTS 10주년 페스타’가 진행돼 주변 교통통제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17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마포대교남단~63빌딩앞에 해당하는 여의동로 일대 교통을 전면 통제하고 필요한 경우 여의상류IC·국제금융로 등 구간은 차량 정체 및 보행자 운집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통제될 예정이다.


경찰은 행사 관람을 위해 한강 교량이나 강변북로·올림픽대로 등에서 불법 주·정차가 예상되는 점을 고려해 교통순찰대 사이카와 교통순찰차를 배치해 유동 순찰을 강화하고 교통 소통에 장애가 되는 차량을 단속해 교통흐름을 확보할 방침이다.


아울러 교통혼잡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통제구간 주변에 안내 입간판과 플래카드 374개를 설치한다. 교통경찰과 교통관리요원 등 630여 명의 인력을 배치해 차량 우회를 유도하는 등 교통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행사 당일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 종합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서울경찰교통정보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