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필로우, 홈쇼핑 단독 론칭…홈쇼핑 고객 특별 혜택 제공

AI 코골이 완화 시스템 모션필로우, 29일 CJ온스타일 방송 진행
조용한수면 연구소 “AI가 코골이 소리 학습해 코골이 완화 도움”



헬스케어 디바이스 전문기업 텐마인즈의 조용한수면 연구소가 개발한 인공지능(AI) 코골이 완화 시스템 모션필로우가 29일 CJ온스타일에서 홈쇼핑 업계 최초로 단독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조용한수면 연구소는 29일 오후 11시 55분 CJ온스타일에서 ‘모션필로우’를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상담 예약 시 모션필로우 세트(에어백이 내장된 모션필로우 베개와 코골이를 감지하는 인공지능 모션시스템), 추가 베개 1개와 베개 커버 4종, 모션시스템 커버 2종을 제공한다.


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예약한 고객에게는 △25만 원 상당의 모션필로우 베개 단품 추가 증정 △홈체험 서비스 등의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소비자 부담을 낮추기 위한 카드 할인과 A/S 보증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적용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션필로우는 인공지능 모션시스템이 코골이 소리를 감지하면 베개 속에 내장된 에어백이 고개를 돌려 기도를 확보하는 방식으로 코골이 완화에 도움을 주는 수면가전이다. 반복적인 코골이 학습으로 사용자만의 패턴을 파악해 개인 맞춤으로 모션시스템이 작동한다. 정교한 기술력을 토대로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에서 혁신상을 3회 수상하기도 했다.


밤새 코골이 소리와 함께 수집된 수면 데이터는 전용 앱으로 전송돼 직접 자신의 수면 상태와 코골이 소리는 물론, 점수로 환산한 굿잠 점수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공유 서비스를 통해 부모님과 자녀 등 소중한 사람의 수면 질을 함께 체크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용한수면 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CJ온스타일 방송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모션필로우를 부담 없이 체험하고 체계적인 수면 관리를 시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질 높은 수면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