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하늘수’ 슬로건·캐릭터 선호도 조사 실시

인천하늘수 캐릭터·슬로건 공모 포스터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13일까지 인천하늘수 홍보 슬로건·캐릭터명을 선정하기 위해 온라인 시민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대상은 인천시민은 물론, 인천시를 생활권으로 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선호도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인천시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폼에 접속해 가장 마음에 드는 슬로건과 캐릭터 이름을 선택하면 된다.


앞서 이달 초부터 실시한 공모 기간동안 총 1026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차 담당부서 내부심사와 2차 인천시 건강한 수돗물 만들기 위원회 심사를 거쳐 적합성·상징성·창의성·대중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부문별 3개 후보작을 선정했다.


선정된 후보는 슬로건 부문은 ‘Hi, High, 인천하늘수, ‘내 안에 투명한 하늘을 채운다, 인천하늘수’, ‘하늘을 담은 순수, 인천하늘수’ 캐릭터명 부문은 ‘하니&누리’, ‘하롱이&수롱이’, ‘하리&수리’ 등이다.


시 상수도사업본부는 후보작을 대상으로 시민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부문별 최다 득표를 한 작품이 당선작으로 최종 선정된다. 당선작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콘텐츠, 홍보물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져 인천하늘수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당선작(2명)은 30만 원, 우수작(4명)은 15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선호도 조사 참여자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이 증정된다. 입상작과 이벤트 추첨 결과는 다음달 17일 인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인수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인천하늘수의 우수성과 친환경적 가치를 잘 담아낸 시민 공감 슬로건과 캐릭터 이름을 선정하기 위해 진행하는 선호도 조사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