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경남 김해에 '더샵 신문그리니티' 1146가구 분양[집슐랭]

최고 29층 10개동 전용 84~102㎡
17일 특별공급·18일 1순위·19일 2순위 청약

더샵 신문그리니티 조감도./사진제공=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는 7일 경남 김해에서 ‘더샵 신문그리니티(조감도)’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들어갔다.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김해시 신문동 신문1지구 A7-1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총 1146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84㎡ 652가구, 102㎡ 494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근처에 용두산과 반룡산이 있어 쾌적한 녹지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신문지구 개발과 함께 대청천 수변공원 둘레길(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편의시설로는 단지에서 반경 1㎞ 안에 김해관광유통단지가 자리해 있다. 김해롯데워터파크의 놀이시설과 롯데아울렛, 농협하나로클럽 등 쇼핑시설이 들어서 있다. 단지와 인접해 초등학교 부지도 계획돼 있다.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단지 인근 장유역을 지나는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이르면 내년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약 1㎞ 거리에 있는 장유여객터미널도 올해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포스코이앤씨는 차별화된 설계도 적용했다.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로 설치되고,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다. 승강기 내부에 살균 조명을 설치해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특히 단지 내 ‘클럽 더샵’ 커뮤니티 시설에는 야외에서 티 파티 및 소규모 모임을 할 수 있는 테라스형의 ‘게스트하우스’도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과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과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구성된다.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더샵 신문그리니티의 1순위 청약자격은 거주지 및 재당첨 제한을 적용받지 않아 ‘전국구’ 청약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이고, 중도금 무이자와 계약금(1차) 1000만 원 정액제 등 혜택도 제공된다"고 말했다.




*‘집슐랭 연재’ 구독을 하시면 부동산 시장 및 재테크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