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박스, IBK기업은행 기업전용 플랫폼에 AI 얼굴인식솔루션 공급계약 체결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가 IBK기업은행의 기업전용 플랫폼에 AI 얼굴인식솔루션을 공급하고 이를 통해 기업전용 AI 얼굴인식 및 영상인식 서비스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7월 13일, 씨유박스는 IBK기업은행과 IBK BOX 플랫폼에 AI 얼굴인식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중소기업의 디지털 경영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상호 협력 합의서를 체결했다.

IBK BOX 플랫폼은 IBK기업은행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고 관련 금융 인프라를 선진화하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기업전용 플랫폼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웹을 통해 온라인 투자유치, 대출업무, 전자어음할인, 자금관리, POS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전문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기업전용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씨유박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AI 얼굴인식 기반 카드결제 서비스와 실명인증 서비스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미 씨유박스가 보유한 재택근무, 근태관리, 빌딩출입관리 등 솔루션도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 형태로 제공함은 물론 새로운 기업용 AI 얼굴인식과 영상인식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IBK BOX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 중 많은 영역이 기업활동 중 담당자의 확인 또는 인증이 요구된다는 점에서 씨유박스의 AI 얼굴인식 기술은 해당 플랫폼에서 광범위하게 적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 측은 국내 최다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IBK기업은행과 협업하게 됨으로써 기존의 B2B와는 달리 플랫폼을 이용한 B2B 모델로 사업모델을 확대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IBK BOX 플랫폼이 단기간에 10만 개 이상의 가맹점을 확보하며 호조를 보이고 있어, 이들 가맹점을 타깃으로 하는 B2C 서비스를 본격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