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은 경기 평택시 화양지구에 공급하는 ‘포레나 평택화양’을 분양 중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역,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 없이 견본주택에서 원하는 동·호수를 선택해 계약할 수 있다. 계약자들에게는 중도금 무이자와 1차 계약금 정액제 혜택이 제공된다. 소유권 이전 등기 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평택시 안중읍 송담리에 위치한다.
단지는 화양지구 7-2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74~99㎡ 총 99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초등학교 부지(예정)와 맞붙어 있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화양지구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공원과 중심 상권도 인접해 있다. 또 화양지구에서는 최초로 전용 84㎡ 초과 평형이 도입돼 눈길을 끈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단지에는 차별화된 조경 설계가 적용된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다양한 테마의 휴게시설을 조화롭게 배치했다. 수경공간인 ‘물의 정원’을 비롯해 ‘메리키즈 그라운드(테마놀이터)’, ‘바이탈 코트(주민운동공간)’, ‘카페 브리즈(중앙광장)’, ‘펫가든(애견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된다. 커뮤니티시설은 지하 1~2층에 들어서며 스터디룸과 독서실, 재택 오피스, 파티룸, 키즈카페, GX룸, 골프 트레이닝 센터 등으로 구성된다. 그 외 단지 내에 시니어 클럽하우스(경로당), 프리스쿨(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등도 조성된다.
세대별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전용 74㎡(281가구)는 4베이(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 위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팬트리, 현관창고 등 넉넉한 수납 공간이 제공된다. 전용 84㎡(568가구) 역시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 알파룸 등이 추가적으로 구성돼 공간 활용을 강화했다. 다용도실은 세탁기 및 건조기를 병렬 배치할 수 있도록 넓은 공간을 확보한 점이 돋보인다. 84㎡A타입은 알파룸을 확장(유상옵션)해 주방과 다이닝을 넓게 사용할 수 있고, 84㎡B타입은 ‘프리미엄 키친(유상옵션)' 선택 시 아일랜드 하부장을 추가 확장할 수 있다. 전용 99㎡의 경우 화양지구 내 최초로 선보이는 중대형 평면으로 3룸에 알파룸을 더했다. 현관 및 복도 팬트리 창고로 수납력을 높였으며, 알파룸과 침실을 하나로 확장하는 마스터룸 특화옵션(유상)도 돋보인다.
*‘집슐랭 연재’ 구독을 하시면 부동산 시장 및 재테크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