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의 날’ 슬로건 지어주세요

조달청, ‘제3회 조달의 날’ 슬로건 공모전 개최…우수작 3건 선정, 총 상금 100만원

조달청 등이 입주해있는 정부대전청사. 사진제공=조달청

조달청은 공공조달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제3회 조달의 날’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달의 날’은 매년 9월 30일이며 법정기념일이다.


공모주제는 ‘공공조달의 성과와 미래’를 함축적으로 나타내는 슬로건이면 가능하며 △대한민국 경제발전 △조달기업의 해외수출 △신성장·기술혁신 △공공서비스 개선 등에 기여하는 공공조달의 역할을 강조하는 표현을 담아 20자 내외의 슬로건을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조달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접수된 슬로건에 대해 적합성, 창의성, 대중성, 완성도 4가지를 심사해 우수작 3건을 선정하며 결과는 8월중 조달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1명) 50만원, 최우수상(1명) 30만원, 우수상(1명) 2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선정된 슬로건은 오는 9월 25~2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되는 ‘제3회 조달의 날’ 기념행사 홍보물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올해는 조달의 날 기념식뿐만 아니라 신성장제품 전시회, 혁신조달 경진대회, 공공조달 정책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김윤상 조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연간 약 200조원 규모를 활용해 주요 정부정책을 뒷받침하며 경제활력을 제고하는 공공조달의 성과를 많은 국민들에게 알릴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공조달에 관심 있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