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고물가 시대 속 밀키트 마케팅 강화한다

'예약픽업' 시 최대 50% 할인
1년 새 밀키트 종류 40개로 확대
이달의 밀키트 선정 등 다양한 행사

이마트24 홍보 모델이 밀키트를 살펴 보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139480)24가 고물가 시대에 밀키트 인기가 지속되며 해당 상품을 할인하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한 달간 ‘이달의 밀키트’ 상품을 10종 선정해 모바일앱 내 ‘예약픽업’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이마트24는 밀키트를 1년 새 40여 종까지 확대했다. 덕분에 올 상반기 밀키트 매출은 지난해 대비 6.9배(585%) 증가했으며, 지난달 역시 6배(510%) 이상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번 행사 대상은 △프레시지 차돌박이숙주볶음 △프레시지 바질크림빠네파스타 △프레시지 호로록우삼겹떡볶이 △피코크 부채살찹스테이크 △피코크 밀푀유나베 5종이다. 이 외에도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은 홈쿡 월남쌈, 홈쿡 두부된장찌개, 홈쿡 순두부찌개, 홈쿡 감자수제비, 홈쿡 비빔생쫄면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8월 말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달의 밀키트’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 또한 제공한다.


이처럼 이마트24는 매월 시즌에 맞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달의 밀키트’를 선정하고, 밀키트 종류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이 이마트24의 맛 좋은 밀키트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이마트24는 밀키트 카탈로그와 앱을 통한 밀키트 예약픽업 서비스를 운영해 온?오프라인 투트랙 전략으로 밀키트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이마트24 밀키트 카탈로그를 통해 해당 상품을 주문하는 고객은 지난해 11월부터 매월 10% 이상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김지수 이마트24 간편식품MD는 “고객들이 알뜰하게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 상품을 40여 종으로 확대한 것은 물론 한 개만 구매해도 ‘반값 할인’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가격 경쟁력은 물론 맛있고 양질의 밀키트를 발 빠르게 도입해 이마트24가 고객들에게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집밥 맛집’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