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행사 ‘스튜디오닷’이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분야 시상식인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종합쇼핑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이번 종합쇼핑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수상은 2022년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스튜디오닷은 지난 2018년도부터 이마트 인스타그램의 운영을 맡아 이마트만의 독보적 콘텐츠와 피드 무드를 무기로 유통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5년간 팔로워 70만 이상을 달성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해당 채널은 70만 유저와의 활발한 소통을 기반으로 생활 전방위적 쇼핑 지표를 제시하고 있다. 대중적 식재료부터 트렌드 레시피까지 유용하고 엄선된 식문화를 소개하고, 키즈와 리빙, 취미 등 일상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정보를 제공해 일상 공감 채널로 자리 잡았으며 이마트의 다채로운 행사도 소개한다.
SNS 유저들의 이목을 끄는 다양한 콘텐츠들은 성공적인 운영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 대중적인 식재료로 지속 가능한 요리법을 소개하는 ‘반려 레시피’, 푸드 인플루언서의 ‘먹취향’을 담은 ‘누군가의 냉장고’, 이마트에서의 즐거운 순간을 기록한 유저들의 게시글을 모아 소개하는 ‘#위드이마트’가 있다.
또한 매월 시즌과 테마를 다룬 질문을 올리고 유저들의 자발적인 댓글로 쇼핑 아이템을 추천하는 ‘월간 바구니’, 이마트의 실시간 쇼핑 트렌드와 생생한 현장을 전하는 스토리 ‘#e실트’, 이마트를 배경으로 한 상황극 스토리 ‘이맡극’ 등도 눈길을 끈다.
특히 올해는 30주년을 맞이한 이마트의 슬로건인 ‘Everyday Lovely Place’와 부합하는 메시지 발산형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송 퀴즈 이벤트’부터 이마트 매장에서 포착한 ‘30주년 엠블럼 인증 이벤트’, 그리고 이마트에서 겪은 다양한 사연을 응모 받아 유명 DJ가 라디오쇼 콘셉트로 읽어주는 ‘내 e야기를 들어봐’ 등 30주년 기념 캠페인들에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스튜디오닷 관계자는 “자사가 운영 대행하는 이마트 공식 인스타그램이 콘텐츠부터 브랜드, 마케팅, 서비스, 디자인까지 다각적인 평가에서 긍정적인 의견을 얻으며 수상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다”며, “소셜 마케팅을 넘어 최근에는 통합 IMC마케팅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스튜디오닷의 행보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광고대행사 스튜디오닷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크리에이터&마케터 그룹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고객사를 위한 원스톱 통합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여 지난 3년간 매년 120%의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