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매치 코퍼레이션,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부동산 시장의 혁신 가속’


프롭테크 기업 ‘스매치 코퍼레이션’은 최근 조직 내 역량 강화를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 내 핵심가치를 선포했다고 14일 밝혔다.

빅데이터 기반 사무실 임대차 솔루션 ‘스매치(Smatch)’를 핵심으로, 건물 매매 서비스 ‘빌디(Buildy)’ 등을 통해 전통적인 부동산 시장에서 남다른 행보를 보이는 스매치 코퍼레이션은 조직 내 핵심가치를 R(respect, 존중), G(growth, 성장), R(reasonable, 합리적), E(effective, 효과적) 4가지로 선정하고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비즈니스 빌더로 도약하기 위한 역량 강화와 혁신적 조직문화 확립이 목적으로, 각 사업부에 흩어져 있던 팀을 목적 조직으로 한데 모은 그룹의 형태로 변화한다.

임대차 솔루션 그룹장에 마스턴 성수복합빌딩 무신사, 케이스퀘어 강남2 루닛, 해시드 등 약 10만 평 이상의 임대·임차 대행을 진행한 에스원 출신 김승근 본부장이, 인테리어 그룹장에 초창기 스매치 코퍼레이션에 합류하여 스매치 디자인을 안정적으로 키워온 강예준 팀장이 내정되었다. 또한 외부 인사로 브랜드 전문가 조중현 디자이너가 CDO(Chief Design Officer)로 합류하여 디자인 그룹을 총괄하며 스매치 코퍼레이션의 다양한 브랜드를 책임질 예정이다.

이번 조직개편과 핵심가치 선포는 부동산 시장의 혁신을 강조하기 위한 가이드로 풀이된다.

스매치 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최근 비즈니스 혁신 가속화로 조직에도 변화가 필요한 만큼, 조직개편을 통해 혁신적인 조직문화 확립해 부동산 시장 내 경쟁력을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