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박스, 특별사법경찰 수사업무지원 솔루션 cuSPIS, GS인증 획득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는 지난 18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특별사법경찰 수사업무 지원 솔루션 ‘cuSPIS v2.1’에 대한 GS(Good Software)인증(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이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제품이 사용될 실제 운영환경에 테스트시스템을 갖추어 제품(소프트웨어, 사용자 매뉴얼, 제품설명서)의 품질을 인증한다. 특히, GS인증 획득에 따라 본 솔루션의 수요처는 별도의 입찰 없이, 나라장터에서 솔루션 구매가 가능해졌다. 지금까지 특사경 솔루션 수요처는 매번 번거로운 입찰 과정을 통해 솔루션을 도입해왔다.

씨유박스의 cuSPIS는 형사사법통합시스템(KICS) 등과 연계하여 특사경의 수사사건 관리, 권한관리, 압수물 및 증거물 관리 등 특사경 수사에 필수적인 전산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멀티OS와 크로스 브라우징을 지원하기 때문에 본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기관에서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씨유박스는 원자력안전위원회 등 특사경 운영하는 주요 기관에 수년간 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씨유박스 남용한 이사는 “이번 GS인증 획득으로 국내 특사경시장에 절대적 경쟁우위를 확보했다"며, "당사의 최첨단 AI 기술을 지속적으로 접목하여 특사경 수사업무 지원 솔루션 판매에 본격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