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활복지개발원,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 대상 ‘자산형성포털’을 통한 편의성 제고





한국자활복지개발원(원장 정해식, 이하 ‘개발원’)은 9월 6일부터 9월 19일까지 2주간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를 대상으로 자산형성포털의 이용 확대를 위한 ’자산형성포털‘ 홍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산형성포털”은 자산형성지원사업 가입자의 통장 유지 관리 및 청년의 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사이트로써, 사업안내, 지원자격과 지원방법 조회, MY서비스(저축현황조회, 교육관리 등) 및 각종 청년지원정책에 대한 정보 제공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발원은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의 자산형성포털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신규 회원가입 및 복지서비스 관련 설문조사 이벤트, ▲자산형성포털 이용 후기 및 개선사항 관련 설문조사 이벤트를 실시하며, 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1만 원의 편의점 통합상품권을 지급한다.

보건복지부와 개발원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이 목돈을 마련하여 든든하게 사회생활을 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22년 7월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 1차 모집을 시작한 바 있으며, 지난 5월 2023년 신규가입자 모집을 실시했다.

이번 “자산형성포털” 홍보 이벤트는 2023년 8월 최종 가입이 확정된 신규가입자 축하 및 가입자 편의성 확대를 기념하여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통장 가입자들은 “자산형성포털”에 가입함으로써 은행에 가지 않고 자신의 저축 및 지원금 적립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필수적으로 받아야할 금융자산 교육을 이수할 수 있고, 다양한 청년지원 정책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개발원 정해식 원장은 ‘자산형성포털’이 모든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의 통장 유지 관리와 다양한 정보 습득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층의 자산형성지원 사업을 적극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하면서 “2024년에도 청년내일저축계좌와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저축계좌Ⅰ, Ⅱ의 모집이 계속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2023년 자산형성포털 홍보 이벤트는 자산형성포털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및 개발원에서 발송된 개별 안내 문자를 통해 9월 6일부터 9월 19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개발원에서 문자 발송을 받은 대상자만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