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성웅이 출연한 캠페인 영상이 공개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영상은 영화 온라인 합법유통 촉진 캠페인, 무비히어로의 영상으로 밝혀지며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무비히어로 캠페인은 온라인으로 영화를 관람하는 문화가 증가함에 따라 영화 불법 유통 근절과 온라인 영화 합법 플랫폼 이용을 독려하기 위한 한국영화진흥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영화 합법유통촉진 캠페인이다.
무비히어로 캠페인 영상에서 배우 박성웅은 영화 불법 유통자들을 처단하는 특수수사대(궐사대)의 대장으로 출연한다. 영화를 불법으로 업로드, 스트리밍하며 부당하게 이득을 취하는 영화 불법 유통자를 수사하는 과정을 담은 캠페인 영상은 한 편의 짧은 영화처럼 사람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강한 메시지를 선사한다.
또한 2023년 무비히어로 캠페인은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독특한 세계관을 형성해 진행하고 있다. “궐한자에게 권리란 없다”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데 여기서 궐한자란 당연한 것을 행하지 않는다는 사전적 의미로 캠페인에서는 당연한 대가를 지불하지 않고 영화를 불법으로 유통하는 자, 즉 영화를 불법 경로로 이용하는 자. (불법 스트리밍, 다운로드하여 그것을 보는 자)들을 의미한다.
2023 캠페인 영상에서는 불법적으로 영화를 유통하고 시청하는 궐한자를 특수 수사대인 궐사대가 처단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궐한자와 궐사대의 쫓고 쫓기는, 한 편의 영화 같은 영상을 통해 영화를 불법으로 시청하는 사람들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박성웅 배우가 출연한 메인 영상에 이어 궐사대의 수사 에피소드가 웹드라마 형식으로 연이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