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챙기면서 나눔 실천" 한림대의료원, 착한 달리기 '위런위로' 10월 개최

기부 버추얼 레이스 ‘제3회 위런위로’ 11~27일 참가신청
모금액 전액 화재 피해자 위해 기부…다양한 경품 지급 예정

제3회 위런위로 개최 포스터. 사진 제공=한림대의료원

한림대의료원은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기부 버추얼 레이스 ‘위런위로(WeRunWe路)’를 오는 10월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위런위로는 한림대의료원이 지난 2021년 개원 50주년을 맞아 처음 개최한 행사다. 참가자들이 달리면서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건강한 기부 행사'를 표방한다. 올해 참가신청 기간은 11일부터 이달 27일까지다.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모두가 함께 달릴 수 있는 ‘버추얼 레이스’ 콘셉트로 진행되는데, 올해는 화상 환자와 화재진압 시 화상을 입은 소방관 등 화재로 피해를 입은 분들을 위해 진행된다. 행사기간 각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해 달린 뒤 GPS 기반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기록을 참가자 개인 SNS에 게시함으로써 인증할 수 있다. 레이스 코스는 3km, 5km, 10km 구간 중 한 가지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모금액 전액은 11월 중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에 기부돼 화상환자의 치료비 및 간병비 지원, 화재 피해 소방관의 트라우마 회복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림대의료원은 위런위로 참가 독려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대회 번호표에 응원문구를 작성해 인증하는 참여자 중 300명을 선정해 화장품 ‘앤닥터 UV 프로비타민 D’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닥터솔루션은 매년 한림대의료원 위런위로에 자사 제품인 ‘앤닥터’를 기부하고 있으며, 올해는 비타민 선크림 300개를 후원했다.


한림대의료원은 앞으로도 매년 위런위로를 개최하고 한림화상재단을 통한 기부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위런위로 홈페이지와 한림대의료원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