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마케팅 전문 기업 ‘주식회사 토픽’이 국내 뷰티 브랜드들의 중국 마케팅 및 해외 판매 확대를 위해 ㈜민영크리에이티브(대표 박석준), ㈜바이오베이코리아(대표 이용학)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토픽은 최근 사업이 확장됨에 따라 중국 알리바바 OEM 및 ODM 문의가 많아지면서 이번 업무협약(제품공급 및 OEM, ODM 생산)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토픽과 민영크리에이티브, 바이오베이코리아는 해외 시장으로의 제품 수출과 소싱, 프로모션(OEM, ODM) 등의 활동에 공동 업무를 전개한다. 국내 뷰티 브랜드들을 소싱하고 제조 및 마케팅해 해외 수출을 발 빠르게 진행하는 데 협업할 예정이다. 더불어 토픽은 다양한 해외 박람회에 참가해 글로벌 바이어들과 소통하면서 인프라를 넓히는 데도 집중할 방침이다. 추가적인 온라인 B2B 거래를 위해 알리바바 플랫폼과의 관계성 강화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토픽 관계자는 “오는 10월 알리바바 인증마크(Verified)를 달게 되면 바이어 문의량이 현재 대비 몇배 가량 많아지고, 해외 바이어들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OEM 제작을 의뢰하는 비중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그에 맞게 빠른 대응 및 원활한 공급을 위해 민영크리에이티브, 바이오베이코리아의 대표진들과 해외 제품 공급 및 뷰티 프로모션들을 함께 대응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두 기업은 토픽과 함께 미국, 베트남, 루마니아 쪽의 OEM 제작도 같이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제작 및 공급도 전담해주고 있다”며 “추후 더 많은 글로벌 바이어들의 문의를 대응해나가면서 중국 마케팅을 비롯한 수출 업무들을 함께 논의하고 키워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