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만 좋은 줄 알았는데…남자에도 좋다는 '이 음식'에 난리

이미지투데이

여성들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진 석류가 남성 건강에도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석류는 세포 손상을 줄이고 피부를 탄력있게 해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예로부터 미인들이 자주 섭취한 과일로 유명하다.


그런데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석류주스(석류 즙)가 고환암 환자의 재발과 암세포의 전이를 막아 남성의 건강에게도 좋다는 것이 발견됐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석류 껍질로 만든 연고가 초강력 천연 항생제로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발기부전이 있는 남성에게도 효과적이었다. 100% 석류주스를 매일 8온스(약 237㎖)씩 섭취한 발기부전 환자들은 마시지 않는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증세의 호전 가능성이 5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석류는 커다란 부작용이 없어 안전한 과일로 알려져있다. 하지만 개인의 상황에 따라 부작용에 유의해야한다.


당뇨병 환자가 석류주스를 마실 때는 당분이 없는 100% 주스를 섭취해야 한다. 또한 석류 껍질에는 유해한 성분도 함유돼있어 석류 껍질로 만든 추출물 섭취는 주의해야한다.


석류즙은 산도가 높아 식도 점막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 같은 위장장애 환자에게는 섭취를 권하지 않는다.


또한 석류는 혈액 응고를 늦추는 역할 때문에 혈액 응고 장애가 있거나 수술 전후일 경우 자제하는 게 좋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