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남다른 ‘공기 청정 기술력’으로 국내 넘어 해외 시장 공략

美 소비자 매체 성능 평가에서 1위로 선정
뉴욕타임스 공기청정기 평가 9년 연속 1위
빅데이터 분석·인공지능 적용 통해 경쟁력↑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 공기청정기 성능 평가에서 1위에 선정된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 제품 이미지. 사진 제공=코웨이

코웨이(021240) 공기청정기가 혁신적인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 덕분에 해외 시장에서의 반응이 뜨겁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미국에서 판매되는 공기청정기 186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능 평가에서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를 1위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오염물질 제거 성능, 전력 효율성, 소음도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제품 성능 평가와 함께 발표된 만족도·신뢰도 부문에서도 모두 ‘매우 만족(5점)’을 받아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아울러 뉴욕타임스의 소비자 리포트 ‘와이어커터’가 진행한 공기청정기 평가에서는 코웨이의 ‘에어메가 마이티’가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부문에서의 경쟁력도 확인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해외에서 가치를 인정받는 원동력은 차별화된 전문성과 공기청정 기술력이다. 코웨이는 장소와 상황에 따라 다른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약 1960억 건의 공기 질 빅데이터를 분석해 체계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집집마다 다른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기 위해 상황, 계절, 공간에 따라 고객 거주 환경에 가장 적합한 필터를 선택할 수 있는 ‘에어매칭필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 더 나은 공기청정기를 개발하기 위해 ‘IAQ(Indoor Air Quality) 필드 테스트’라는 공기 연구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인공지능 등 첨단 ICT 기술을 제품 및 서비스에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회사 관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공기청정기가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기술 혁신을 통해 글로벌 공기청정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