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무제한 제공에 윷놀이 대항전까지… 추석 연휴 리조트에서 놀까

리조트 업계, 긴 추석 연휴 맞아 다양한 행사 진행

한화리조트에서 지난해 투숙객을 대상으로 윷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제공=한화리조트

국내 리조트 업계가 긴 추석연휴 기간 국내에서 지내는 이들을 겨냥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내세우며 손님맞이에 나서고 있다. 더위가 한 풀 꺾이고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씨인 데 따라 해외여행 대신 국내여행으로 고객들을 유인하기 위해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는 이달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 패밀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먼저 이달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옥토버페스트’를 개최한다. 야외펍 ‘포레스트릿’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온 가족이 함께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독일의 대표 요리인 슈바인학센 플래터를 선보이고 이와 함께 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옥토버페스트 축제 분위기를 더욱 업그레이드해줄 경품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E/W빌리지 콘도에는 곤지암에서 남긴 소중한 추억을 담아 갈 수 있는 ‘기프트샵’을 오픈한다. 각종 PB상품과 함께 아이에게 선물하기 좋은 완구류와 젤리캔디샵을 만나볼 수 있다. 기프트샵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연휴 기간 동안 구매 고객에게 소정의 증정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모님과 함께 가을 열매와 곤충을 알아보는 키즈 체험 프로그램인 ‘자연아 놀자’와 심신의 안정과 회복을 돕는 티 클래스, 아로마 요가와 같은 ‘웰니스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곤지암리조트의 ‘옥토버페스트' 사진 제공=곤지암리조트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설악밸리와 충주에 위치한 리조트를 중심으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설악밸리에서는 이달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자녀를 동반한 가족을 위한 행사를 운영한다. 13세 이하 어린이라면 ‘도전! 나도 화가’에 참여할 수 있다. A4 도화지에 색연필로 한가위 설악밸리에서의 추억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방식이다.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작품사진과 본인 사진을 업로드 후 선정된 참가자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축제 기간 오후에는 비석치키, 투호놀이, 신발 던지기, 비누방울 놀이 등 한가위 운동회도 열린다.


켄싱턴리조트 충주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추석을 보내는 투숙객을 겨냥했다. 지난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펫 동반 산책로에서 간식이 있는 보물 쿠폰을 찾는 ‘펫 동반 보물찾기’, 가장 예쁘게 한복을 입은 펫에게 숙박권을 제공하는 ‘BEST 한복 콘테스트’가 열린다.



켄싱턴리조트 충주의 부총지배인 반려견 '케니' 사진 제공=켄싱턴리조트

한화리조트는 윷놀이를 내세웠다.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는 윷놀이 대항전 ‘직원을 이겨라’ 이벤트를 운영한다. 1층 로비에서 윷을 던진 후 직원 보다 높은 점수를 얻은 투숙객에게는 대천 도시락 김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지난 28일 오후 1시부터 상품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도 한가위 윷놀이 이벤트를 30일까지 선보인다. 입실 시 제공된 이벤트 참여권을 가지고 프런트 옆에서 윷을 던져 윷 또는 모가 나오면 전통 간식이 선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