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디바이스 전문 기업 텐마인즈가 코골이 인공지능(AI) 베개 모션필로우에 구독형 ‘굿잠케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구독 상품에는 제품은 물론 전문적인 수면코칭과 멤버십 서비스,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한 체인지업 서비스까지 제공된다.
모션필로우는 AI를 탑재한 모션시스템이 사용자의 코골이 소리를 학습한 후, 해당 코골이 소리에만 반응해 작동하는 방식으로 코골이 완화에 도움을 주는 수면가전이다. 모션시스템이 사용자의 코골이 소리를 들으면 모션시스템과 연결된 베개 속 에어백을 부풀려 기도를 확보해준다. 모션시스템은 사용자에 따라 초기 2일~1주일간 집중적으로 사용자의 수면과 코골이 학습을 하는 것은 물론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수면 데이터를 업데이트 해 전용 앱에서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텐마인즈가 이번에 선보인 구독 서비스 ‘굿잠케어’는 이런 모션필로우의 기능을 극대화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굿잠케어를 통해 누릴 수 있는 서비스는 △수면 코칭 △멤버십 서비스 △체인지업 서비스 총 세 가지다.
수면코칭 서비스는 전문 수면 관리사가 수면의 질과 양을 관리하면서 코골이 고민이나 기타 수면에 대한 문제점을 코칭하는 서비스다. Q&A를 통한 수면 케어 서비스, 분기별 수면 건강 분석표 등 다양한 수면 관련 콘텐츠를 제공해 수면에 대한 심도 깊은 코칭을 제공한다. 장기적으로는 1:1 수면 코칭 등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멤버십 서비스는 전용 앱을 통한 굿잠점수 데이터 분석과 함께 데이터 지인 공유 기능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따로 살고 있는 부모님의 수면 데이터를 자녀가 매일 확인하며 수면 건강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텐마인즈에서 신상품을 론칭할 경우, 얼리버드 할인을 제공해 굿잠케어 서비스 하나로 텐마인즈 브랜드 제품을 누구보다 먼저 경험해볼 수 있다. 체인지업 서비스는 구독기간 동안 무상 A/S와 함께 신규 앱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텐마인즈의 굿잠케어 서비스는 최초 가입 시 보증금 30만원을 지불한 후, 월 사용료 1만5000 원을 납부하면 된다. 월 사용료 60회 납부 후에는 보증금 전액을 환불하는 것은 물론, 모션필로우 제품 전체 소유권 역시 고객에게 이전된다. 굿잠케어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션필로우 관계자는 “단순한 코골이 완화 베개가 아닌 질 좋은 수면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굿잠케어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개인의 수면 데이터를 적극 관리하는 것은 물론, 초개인화 된 수면 서비스를 통해 ‘굿잠’이 당연해지는 생활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