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거나이즈, 금융업 특화 LLM 앱 마켓 출시

100개의 앱 사전 등록


거대언어모델(LLM) 올인원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는 금융업에 특화된 LLM 앱을 제공하는 ‘알리 금융 LLM 앱 마켓’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알리 금융 LLM 앱 마켓'에는 금융 업무 자동화에 특화된 앱 등 100개 수준의 앱이 사전 등록돼 제공된다. 금융에 특화된 AI 솔루션이 필요한 기업은 앱 마켓에 등록된 LLM 앱 중 필요한 앱을 골라 현업에 바로 활용하거나, 앱을 노코드로 직접 생성해 사용할 수 있다.


금융 기업의 문서와 매뉴얼, 최신 정보 등을 기반으로 은행 분쟁사례 검색 등 사용자 질문에 답하는 기업용 AI 챗봇을 생성할 수도 있다. 사전 등록된 앱 외에 기업 맞춤형 업무 자동화 툴을 새롭게 개발할 수도 있다.


이 앱 마켓은 금융감독원의 전자공시시스템 등 금융 기관에서 자주 접속하는 내외부 사이트 및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할 수 있다.


올거나이즈는 25일 진행되는 ‘네이버 클라우드 파이낸스 데이 23’에 참여해 금융 LLM 앱 마켓을 시연할 예정이다.


이창수 올거나이즈 대표는 “금융 특화 LLM 앱 마켓도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됐다”며 “금융 고객들이 AI를 활용한 다양한 앱들을 활용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생산성을 혁신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