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에너지 플랫폼 ‘햇나’ 그린 비즈니스 위크 2023 전시회 참가


㈜일주지앤에스는 서울 코엑스에서 11월에 개최되는 <그린 비즈니스 위크 2023(GBW 2023)>에 참가하고, 자사의 태양광 에너지 플랫폼 '햇나'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린 비즈니스 위크 2023(GBW 2023)>는 국회수소경제포럼이 주최하는 전시회로, 다음 달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올해 그린 비즈니스 위크(GBW) 타이틀 아래 원자력(K-Nuclear Expo), 신재생에너지(New Renewable Energy Expo), 친환경 운송(Eco Transport Expo) 등 3개의 영역별 산업 전시회가 동시에 열릴 예정이다.

최근 국제 유가 상승 및 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으며, 태양광, 풍력, 수소, 조력, 파력 등 신재생 에너지의 확산과 다양한 공급이 진행 중이다. 이에 대비하여 통합정보시스템 전문기업 ㈜일주지앤에스(대표 김정엽)는 지난 10월 태양광 에너지 플랫폼 '햇나'를 공식 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태양광 에너지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햇나' 플랫폼을 소개하는 부스를 설치할 예정”이라며, “모든 국민이 스마트폰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 플랫폼의 취지에 따라 부스 방문객들이 직접 서비스 시나리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햇나'는 현재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양광 에너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통해 앱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