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스인더스트리는 산업장비·계측기 업계에서 고객 중심 온라인 특화 사업 모델과 새로운 온라인 사업모델을 구축하며 성장하고 있다.
산업장비·계측기 시장은 온라인 사업을 확장하기에 어려움 점이 있다. 산업통상지원부에서 국내 계측기 수요처 2,165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에 실시한 산업경쟁력 조사에 따르면, 수입 계측기 사용 시 가장 큰 어려움으로 1위가 비싼 가격(50%), 2위가 A/S(22%)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가의 제품은 국내 총판 업체만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창구를 찾기가 더욱 어렵다.
그러한 가운데 지니어스인더스트리는 2020년 3월 국내 최초로 계측기 전문 유튜브 채널 “계잘남TV”를 개설하여 어렵고 복잡한 산업장비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으며, 스마트폰으로도 수천 가지의 산업장비·계측기를 카테고리별로 한눈에 비교해서 볼 수 있도록 국내 최초 계측기 플랫폼 앱을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도서관 메뉴를 운영하여 30여 개가 넘는 유명 브랜드의 다양한 데이터로거, 열화상 카메라, 오실로스코프 등의 각종 데이터시트와 매뉴얼을 포함 응용 사례까지 브랜드 별로 정리하였을 뿐만 아니라, 비회원도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개방하여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 국가 연구기관들과 72개 대학, 390개 기업의 연구소들과 함께 협업하며 설립 3년만에 매출이 1000% 이상 크게 상승했다.
지니어스인더스트리의 박병진 대표는 "국내 제품은 물론 일본,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스위스 대만 등의 계측기 및 산업 장비의 세계적인 36개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다."라며, "내년까지 40개의 제휴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