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세 미만 소아·영유아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시행

내년 3월 31일까지 진행
일반 시민도 무료 접종 가능

부산시가 12세 미만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연합뉴스


부산시는 만성폐·심장·간·신질환자, 면역저하자, 당뇨, 비만 등 접종 권고대상인 12세 미만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1일부터 내년 3월까지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한다고 밝혔다.


접종 백신은 현재 도입된 XBB.1.5 모더나 백신의 성인 절반 용량이다. 5~11세(소아)는 이전 접종 이력·백신과 관계없이 신규백신(XBB.1.5)을 1회 접종해야 접종이 완료된다.


6개월~4세(영유아)는 기초접종(모더나 2회·화이자 3회)을 해야 접종이 완료되며 최소 1회 이상을 신규백신으로 접종해야 한다.


단 영유아의 경우 화이자 백신과 모더나 백신 간 교차 접종을 허용하지 않아, 화이자 접종 이력이 있는 영유아는 영유아용 화이자 백신이 도입될 12월에 접종할 수 있다.


코로나19에 감염된 적이 있어도 확진일과 관계없이 접종할 수 있다. 소아는 이전 접종 최소 3개월(90일) 이후에 가능하고 영유아는 이전 접종 8주 이후 또는 미접종자의 경우 바로 접종할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을 통한 사전 예약 또는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에 문의 후 당일 방문 접종이 가능하다.


한편 이날부터 접종을 희망하는 영유아·소아·청소년·성인 등 일반 시민들도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