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으로 충남 아산을 꼽을 수 있다. 충남 아산은 KTX·SRT 천안아산역과 1호선 아산역 등 서울은 물론 전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이 들어서 있어 인구 유입이나 지역 개발이 다른 지역보다 활발하다.
실제 행정안전부 자료에 따르면 충남 아산시 인구는 2010년 9월 26만997명에서 2017년 9월 30만9604명까지 늘었고, 지난달 기준으로는 34만566명으로 2010년과 비교하면 7만9569명(30.5%)나 불어났다. 부동산 시장에서 인구는 곧 수요이기 때문에 아산시 부동산 가치 역시 꾸준히 오르고 있다.
사진 설명. 충청남도 최근 4년간 아파트 가격 변동 추이
집값 상승폭으로 보면 더욱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다. 충청남도 최근 4년간 아파트 가격 변동 추이를 살펴보면, 3.3㎡당 평균 아파트값이 아산시가 40.90%로 가장 많이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KTX·SRT 천안아산역 인근에 위치한 ‘한들물빛도시지웰시티푸르지오2단지’ 전용 101㎡는 지난 8월 9억6,000만원에 거래되며, ‘10억 클럽’ 가입도 앞두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지방에서 광역교통망은 전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에 인구 유입, 지역 개발 등에 더욱 영향력이 크다”며, “특히 서울로 이어지는 광역교통망 인근 위치한 단지는 우수한 서울 접근성으로 출퇴근까지 가능해 미래가치를 더욱 인정받는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KTX·SRT 천안아산역 인근에 DL건설이 시공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 공급돼 화제다.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으로 지하 6층~지상 최고 46층, 2개 동, 총 396실, 전 호실 전용 선호도 높은 84㎡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이 위치하는 천안아산역세권은 KTX·SRT 천안아산역과 1호선 아산역의 광역 쾌속교통망이 조성돼 있으며 산업, 주거, 문화, 자연환경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특히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은 KTX·SRT 천안아산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SRT 이용 시 강남 수서역까지 30분대면 닿을 수 있고, KTX를 이용하면 서울역과 대전역을 30분대로, 전국 어디든 2시간 이내로 갈 수 있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사업지와 구름다리로 연결이 예정된 펜타포트 내 이마트, 아울렛, CGV 등이 위치해 있고 갤러리아 백화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등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장재천 산책로, 장재천 호수공원, 용곡공원, 지산체육공원, 하늘맞이공원 등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생활도 기대된다.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국 청약 및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중도금 대출에 대한 무이자 혜택도 제공해 수요자의 자금 부담도 낮췄다. 분양홍보관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으며 11월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