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2단지 계약 순항…내년 1월 1단지 추가 공급에 관심

수요자 부담 낮추고, 시니어 특화설계 도입으로 주거 편의성 높여 관심 꾸준
2단지(211가구) 공급 마무리 후, 내년 1월 1단지(325가구) 추가 공급 진행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투시도

의왕시 의왕백운밸리에 조성되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실버타운 '스위트'가 꾸준한 관심으로 계약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추는 다양한 조건과 시니어 특화설계로 편의성을 높인 것이 주목 받으며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단지는 타 노인복지주택 입주보증금 대비 저렴한 보증금을 책정해 가격부담을 줄였으며, 최초 계약자에게는 계약갱신을 포함하여 최대 4년동안 보증금 인상없이 안정적으로 거주 가능할 수 있게 했다. 또 중도금 총 60% 중 50%에 대해 무이자 대출까지 제공해 중도금 이자 금리에 대한 부담도 낮췄다.


여기에 냉장고, 김치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시스템에어컨(3개소) 등의 가전이 모두 기본 무상으로 제공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은 한층 더 줄어든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단지는 시니어 세대를 위한 맞춤형 특화 설계를 곳곳에 도입한다. 주요 설계로는 현관 벤치, 무단차 설계, 전실 미닫이문, 비상콜 버튼, 안전바, 논슬립타일, 안전 유도등, 승강기식 하향 피난구, 마스터룸 욕실 순환 동선 등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입주민은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뿐만 아니다. 단지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시설을 도입해 풍요롭고 여유로운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게 했다.


먼저 이곳에서는 전담 영양사가 준비하는 건강식 식사를 먹고, 청소와 분리수거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 각종 스케줄 예약 등 비서 역할을 하는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누리며 일과 가사노동으로부터 완벽한 해방을 꿈꿀 수 있다. 또 의료 시설이 바로 단지 내 있고 간호사도 상주하는 등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가까이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인 ‘클럽 포시즌’을 도입해 다양한 활동도 지원한다. 클럽 포시즌에는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호텔식 스파샵) 등이 마련되며 이와 연계해서는 액티비티 활동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단지는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사전업무협약이 된 국내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전문업체들이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각 업체들은 입주자들의 전화 한 통이면 해당 업체의 담당 전문가로부터 각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를 마련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분양관계자는 "사실상 몸만 들어오면 되는 수준으로,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계약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먼저 공급을 진행한 2단지는 대부분의 계약이 마무리된 상태"라고 말했다.


덧붙여 "2단지 공급이 마무리 된 후 내년 1월 1단지 공급을 진행할 예정인 가운데, 워낙 관심이 높다 보니 벌써부터 1단지에 대한 관심과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이처럼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실버타운 '스위트'와 함께 조성되는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 역시 꾸준한 관심으로 계약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전언이다.


특히 오피스텔 역시 부담을 줄이는 다양한 혜택과 아파트 수준의 특화설계로 연일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실제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오피스텔은 주택소유여부가 상관없고, 처분조건 및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등이 필요없이 계약이 진행 가능하며, 계약 즉시 전매도 가능하다. 또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혜택, 계약금 5%에 대한 추가 무이자대출을 지원해 계약금 5%만 있으면 입주 때까지 추가 자금부담이 없다.


더불어 전 세대 시스템에어컨(4~5개소), 붙박이장(1~2개), 중문, 하이브리드 쿡탑 등을 모두 무상옵션으로 제공하고, 발코니 확장비도 없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은 한층 더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