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신곡 '와치 잇' 아이튠즈 20개국 최상위권…글로벌 인기 실감

그룹 더보이즈 / 사진=IST엔터테인먼트

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컴백과 동시에 국내 음원, 음반, 글로벌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전날인 20일 발매된 더보이즈의 두 번째 정규 앨범 '판타지(PHANTASY)' pt.2 '식스 센스(Sixth Sense)' 타이틀곡 '와치 잇(WATCH IT)'은 발매 당일 오후 10시 기준 벅스 1위, 멜론 HOT100 차트 16위 등 국내 온라인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글로벌 차트인 아이튠즈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받았다. '식스 센스'는 21일 오전 7시 기준(한국 시간) 러시아, 싱가포르, 스웨덴, 브라질, 볼리비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칠레, 베트남 등 해외 9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독일, 스페인,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홍콩, 폴란드, 터키 등 11개국에서도 최상위권에 올랐다.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도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카자흐스탄 등 8개국 최상위권에 올랐다.



그룹 더보이즈 / 사진=IST엔터테인먼트

더보이즈는 신보 발매일인 20일 오후 7시 JTBC스튜디오일산에서 정규 2집 '판타지' 파트2 '식스 센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팬들과 신보 발매의 기쁨을 함께했다. 특히 이번 무대에서는 새 앨범의 타이틀곡인 '와치 잇'의 퍼포먼스가 최초로 공개됐다. '와치 잇'은 곡 전반에 걸친 베이스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으로, '배드 보이(Bad Boy)'로 변신한 더보이즈의 색다른 반전 매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와 함께 더보이즈는 정규 2집 '판타지' 파트2 '식스 센스'의 수록곡들을 하나하나 직접 소개하고, 멤버들이 직접 작사 참여한 신곡들의 작업기,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토크, 앨범 언박싱, 게임 코너 '미션 식스 센스'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해 글로벌 팬과 소통했다.



그룹 더보이즈 /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쇼케이스를 마치며 더보이즈 멤버들은 "열심히 준비한 '와치 잇'을 더비(팬덤명)에게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 공들여 준비한 앨범인 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며, "정규 2집 활동부터 12월 단독 콘서트, 연말 무대들까지 더비들이 즐길 수 있는 무대를 많이 준비하고 있으니 더보이즈와 올 한해 따뜻하게 잘 마무리하시면 좋겠다"고 활동 포부를 밝히는 등 훈훈한 분위기 속 약 90분 간의 팬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편 더보이즈는 오는 22일 네이버 '엔팝(NOW 'NPOP'을 시작으로 주요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신곡 '와치 잇'의 무대를 공개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