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달소프트, 높은 효율의 곤충 대량 사육 위한 곤충 관리 플랫폼 선보여





곤충 스마트팜을 개발하는 (주)반달소프트(대표 이봉학)가 곤충 스마트팜 통합 관리 플랫폼 ‘인섹트 허브’를 공개하였다. 인섹트 허브는 운영중인 곤충 스마트팜을 연동하여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고 사육환경을 제어할 수 있는 웹서비스이다.


최근에 도마뱀과 같은 이색반려동물의 인기가 급증하면서 먹이용 곤충인 귀뚜라미나 갈색거저리의 수요도 증가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곤충들은 효율적인 사육이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귀뚜라미의 경우 바이러스도 퍼져서 품절 대란을 겪고 있다.

인섹트 허브는 곤충 사육실의 온습도를 비롯한 다양한 사육 환경 조건을 확인 및 제어할 수 있으며, 냉난방기, 가습기, 환풍기, 조명 등의 장치들과 연동하여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육중인 곤충들을 현황판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성장중인 곤충들의 채집시기도 알림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어 곤충 스마트팜을 도입하는 곤충 농가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반달소프트 이봉학 대표는 “인섹트 허브를 통해 효율적인 곤충 사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귀뚜라미 품절 대란과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고 궁극적으로 농민들의 소득을 증진 시키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달소프트는 인섹트 허브와 연동하여 사육실 환경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TF컨트롤러를 무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와 신청 방법은 반달소프트 공식 블로그를 참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