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학습 최적화’...천재교과서 밀크T초등, 서비스 대폭 업그레이드


천재교육 관계사인 천재교과서 밀크T 초등이 UI·UX를 대폭 개편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 학습생의 학습 성향에 맞춰 UI·UX를 개편하고, 학습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초등 저학년(1~2학년) ‘오늘의 학습’에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밀크T 캐릭터와 아바타를 사용해 즐겁게 학습에 몰입할 수 있게 했다. 반면, 초등 고학년(3~6학년) ‘오늘의 학습’에서는 과목별 학습할 내용과 전문 강사를 잘 보이도록 해 학습에 좀 더 집중하는 데 초점을 뒀다.

그리고 ‘오늘의 추천 픽’을 통해 배경지식을 넓혀줄 수 있는 다양하고 풍부한 비교과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고학년 UI에는 ‘AI 실력 분석’과 ‘단원 평가’ 서비스를 추가로 배치하여 수행 평가와 시험에 완벽히 대비할 수 있게 했다.

서브 학습 페이지도 새로 추가됐다. 밀크T에는 학교 공부뿐만 아니라 국영수 수준별 자료와 평가 자료까지 콘텐츠가 매우 다양한데, 이번 업그레이드로 학습 콘텐츠 유형과 특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구현하여 빠르게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습 결과와 평가 결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리포트형 ‘학습 현황’도 새로 추가됐다. 리포트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 개개인의 취약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맞춤형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천재교과서는 방대한 학습 콘텐츠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AI 기술을 접목한 최적의 학습 커리큘럼을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밀크T 초등은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