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심폐소생술(CPR) 교육’으로 혈행건강 지키기 앞장

2018년부터 코로나 기간 제외 연 1회 이상 교육 진행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의 오메가3 브랜드 ‘프로메가’는 지난 브랜드 서포터즈와 함께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이후 올해 두 번째 진행된 교육이다.


종근당건강 프로메가는 대한민국 오메가3 1등 브랜드로서, 혈행건강에 책임을 다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CPR 교육을 진행해왔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프로메가는 CPR 교육을 통해 혈행건강 및 오메가3 섭취의 중요성을 알려왔다.

이날 교육은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을 익혀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현장감 있는 상황을 구성해 진행되었다. 프로메가 서포터즈는 심폐소생술의 필요성을 숙지한 뒤, △응급상황 발생 시 행동요령 이해 △심정지 환자의 반응 확인 방법 △심폐소생술 방법(성인, 영유아)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작동법 실습 △기도 이물 폐쇄 응급처치(하임리히법) 방법 등 폭넓은 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홍윤경 서포터즈는 “평소 무심하게 생각했던 부분인데 교육을 통해 경각심을 느꼈고, 나의 작은 용기가 누군가의 생명과 직결된다고 생각하니 더욱 중요하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정아 서포터즈는 ‘일상에서 갑작스럽게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해서 긴급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교육 시간이었다”고 후기를 남겼다.

이밖에도 ‘연세 있으신 부모님 걱정이 많았는데 혹시라도 불상사 발생시 직접 케어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박종진 서포터즈)’, ‘다른 곳에서도 교육받았었지만 자세하고 반복적인 훈련이 중요한 것 같다. 백 번 보는 것보다 한 번의 경험이 더 중요하다(정순미 서포터즈)’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브랜드 매니저는 “심혈관질환 환자의 경우, 생존율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신속한 응급처치와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CPR 교육을 접할 기회가 부족한 주부 등의 참가자를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교육의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