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첫 대입전환기 박람회 '사회생활 대학에서 회사까지' 개최

서울 금천구청사 전경. 사진 제공=서울 금천구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15일 11시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대입 전환기 박람회 ‘사회생활 대학에서 회사까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박람회는 사회초년생에게 대학 및 사회생활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학생활’ 구역과 ‘사회생활’ 구역으로 나누어 체험 부스를 운영해 대학생활과 사회생활을 아우르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내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현장에 와서 참여할 수 있다.


대학생활 구역은 △대학생 5명이 대학생활과 외국어 공부, 공모전 준비 등 대외활동 준비 방법을 안내하는 ‘상담(멘토링)’ △일자리, 주거, 금융복지 등 서울시 청년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청년몽땅정보통’ △금천구 청년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청춘삘딩’ △워킹홀리데이, 어학연수 안내 부스로 구성된다. 사회생활 구역은 △맞춤색상(퍼스널컬러) △화장(메이크업) △꾸미기(스타일링) △체력단련(피트니스) 부스로 구성된다.


또 이날 14시에는 유튜브 채널 ‘엔조이커플’을 운영하는 개그맨 손민수가 ‘인생을 CREATING하라’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사회초년생들에게 전하는 도전, 실패, 성공에 관한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 또는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수험생활로 지쳐있을 고등학생들을 위해 대학생활과 사회생활을 즐겁게 준비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박람회가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얻고,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