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대두협회, ‘2024 소이오일 마스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국내 콩기름 전문가 양성… 우수 소이오일 마스터 선발해 미국대두 산업 견학 기회 제공


미국대두협회(U.S. Soybean Export Council, USSEC)가 국내 식품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4 소이오일 마스터 프로그램’ 참가자를 1월 한 달 동안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소이오일 마스터 프로그램은 국내 콩기름 전문가 양성을 위한 무료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2018년 시작돼 올해 7번째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는 식품 산업 종사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지질의 구성, 영양과 식용유 정제 가공 및 산화, 보관방법 그리고 콩기름과 고올레산 콩기름, 미국대두의 지속가능성 등을 배울 수 있다.

소이오일 마스터는 프로그램 신청 이후 온라인 교재, 동영상 강의, 퀴즈 등 학습 과정을 거쳐 온라인 인증 시험으로 최종 자격 이수를 결정한다. 소이오일 마스터들에게는 인증서 제공 및 콩기름 시황과 기술 정보를 꾸준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소이오일 마스터들을 선발해 미국 콩 산업 견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조남욱 ㈜신세계푸드 제품개발 파트장은 “소이오일 마스터 프로그램은 글로벌 식품 산업에서 중요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는 미국대두 산업의 생태 시스템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 대두유의 우수성을 이해할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본 프로그램은 2018년 미국대두협회가 인디애나 대두협회와 미국 농무부의 지원으로 개설해 지금까지 총 454명의 소이오일 마스터와 91명의 소이오일 그랜드 마스터를 양성했다.

프로그램 등록 및 자세한 사항은 소이오일 마스터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소이 오일 마스터’ 카카오톡 채널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