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럭셔리 시장 진격…글로벌 플랫폼 ‘네타포르테’와 협업

전략적 제휴로 공식 브랜드관 오픈
800개 명품 브랜드 독점 컬렉션 소개
“국내 명품 직구시장 경쟁력 높일 것”

/사진 제공=SSG닷컴

SSG닷컴이 글로벌 럭셔리 이커머스 플랫폼 ‘네타포르테(NET-A-PORTER)’와 협업해 해외직구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SSG닷컴은 글로벌 명품 사이트 내 국내 소비자 유입이 꾸준히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네타포르테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2000년 영국에서 설립된 네타포르테는 전세계 170여 개국 6백만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800개 이상의 여성 럭셔리 패션 및 뷰티 브랜드의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네타포르테는 스위스 리치몬트 계열 이커머스 운영사인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YOOX Net-A-Porter Group) 소속이다.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은 네타포르테 외에도 남성 럭셔리 플랫폼 ‘미스터포터’, 온라인 디자이너 브랜드 아울렛 ‘더 아웃넷’, 패션&아트 전문 플랫폼 ‘육스’까지 총 4개의 독립적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쓱닷컴은 네타포르테가 럭셔리 브랜드와 독점 전개하는 컬렉션부터 국내 미발매 신상품 및 한정판 상품 국내 시장에 소개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데이터베이스 연동을 통해 쇼핑 편의성과 상품 신뢰성을 높였으며 ‘더 로우’, ‘로로피아나’, ‘로에베’ 등 기존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접하기 어려웠던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 상품을 믿고 살 수 있게 됐다. 향후 쓱닷컴은 미스터포터 등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 산하 타 플랫폼 브랜드관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장지철 SSG닷컴 해외소싱·직구 파트장은 “글로벌 기업의 사업 제휴 요청이 늘고 있다”며 “국내 온라인 명품 직구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럭셔리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