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피해 예방을 위한 경기도 전세피해 사례집 표지. 이미지 제공 =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는 ‘전세피해 예방을 위한 경기도 전세피해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사례집은 상담사례 중 반복될 가능성이 있는 1700여 건의 전세피해·전세사기 사례를 유형화해 수록했다. 도민과 담당부서 관련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세제도와 전세피해에 대한 설명 등도 담았다.
또한 전세피해특별법과 주택임대차보호법에 대한 설명을 수록하는 등 실효성 있는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좋은 집 구하기 체크리스트’ 표지. 이미지 제공 = 경기도전세피해지원센터
센터는 도민이 안전한 전세계약을 할 수 있도록 계약 전후로 꼭 확인해야 할 것들을 모아 정리한 ‘좋은 집 구하기 체크리스트’ 도 함께 발행했다.
전세피해 사례집과 체크리스트 발간은 최근 전세피해 사태가 도민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커지는 만큼 도민의 전세피해 예방을 위한 것으로 센터는 추후 경·공매 Q&A 모음집 발간 등 현장의 전세피해에 대해 적극 대응하고, 도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이경선 센터장은 “전세피해 사례집이 도민의 전세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전세 계약 현장에서 널리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