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주택전시관, 주말 간 인파 몰리며 수요 입증

방문객 대부분 여유로운 수납 공간에 선호 높아
탁월한 상품, 풍부한 인프라로 방문객들 눈길 끌어

지난 19일 개관 소식을 알린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주택전시관에는 주말 간 인파가 끊이지 않는 모습이다. 특히, 유니트 구경과 청약 및 계약에 관한 구체적인 상담을 받으려는 방문객들의 대기가 이어지며 성공 분양에 한 발짝 다가선 모습이다.





의정부시 장암생활권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지상 35층, 6개동, 총 815세대로 조성된다. 이 중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2~84㎡, 407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52㎡A 36세대 ▲52㎡B 21세대 ▲59㎡A 67세대 ▲59㎡B 53세대 ▲59㎡C 64세대 ▲74㎡ 110세대 ▲84㎡A 16세대 ▲84㎡B 40세대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오는 22일(월) 특별공급, 23일(화) 1순위, 24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30일(화)에 이뤄진다.



1순위 청약 자격은 경기도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유주택자(1주택자 이상)도 청약이 가능하다. 추첨제 비율 60%로 가점이 낮아도 청약 당첨을 기대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e편한세상 만의 ‘C2 HOUSE’ 설계가 적용돼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각 평면은 단지 배치에 맞게 판상형 및 탑상형 구조가 적용되며, 드레스룸, 펜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단지는 e편한세상 만의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세대 내부는 ‘안티바이러스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적용돼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공기 청정 시스템이 연동돼 24시간 신선한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다.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스테이션이 설치되며, 미스트 분사 시설물과 미세먼지 저감 식재를 배치해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지상 동출입구 마다 에어커튼이 적용돼 미세먼지와 외기 유입을 차단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로 일상에 풍요로움도 더할 전망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이 마련되며, 어린 자녀와 부모를 위한 실내놀이터, 작은도서관 등도 배치된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바로 앞 의정부 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입지를 갖췄다. 어린 자녀의 보다 안전한 통학 환경이 보장돼 학부모 층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그리고,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구현할 전망이다. 또한, 의정부시 최대 근린공원인 추동근린공원 이용도 수월해 입주민들의 힐링 라이프도 보장될 전망이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롯데마트 장암점,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조성된 로데오거리, 신시가지 상권 이용이 편리하다.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의정부시청, 의정부세무서, 의정부예술의전당 등 의료·문화·공공 등이 집약된 핵심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단지는 GTX-C노선(예정)의 개통 수혜가 예상되는 입지를 갖췄다. GTX-C노선(예정)은 경기 양주시 덕정역부터 수원역까지 총 86.46km 길이의 노선으로 착공은 연내, 개통은 2028년으로 계획돼 있다. 향후 개통이 완료되면 의정부역에서 삼성역까지 약 20분 내에 이동 가능할 전망이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의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6년 9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