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VX, 아름다운가게에 7000만원 상당 방한용품 기부[필드소식]

ESG 경영 일환, 지역사회 취약계층 돕기 위해

배성만(왼쪽) 카카오 VX 스포츠커머스부문 본부장과 이범택 아름다운가게 나눔문화국장이 카카오프렌즈 골프 방한용품 기부 물품 전달식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카카오 VX

카카오 VX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비영리 재단법인인 아름다운가게에 7000만 원 상당의 ‘카카오프렌즈 골프’ 방한용품 등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기부 물품은 카카오프렌즈 골프 용품 중 전 연령대에 걸쳐 사랑 받는 핸드워머, 넥워머 등의 방한용품과 열쇠고리 등이다.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기부 물품이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도울 예정이다. 이번 물품 기부는 카카오 VX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기부 물품 전달식은 이달 2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서울본부에서 배성만 카카오 VX 스포츠커머스부문 본부장, 이범택 아름다운가게 나눔문화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아름다운가게에 뜻깊은 기부를 하는 것으로 한 해를 시작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는 일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 VX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 5월부터 세라지오 GC에서 판매하는 모든 음료를 플라스틱 용기 대신 종이 용기에 담아 제공하고 있다. 플라스틱 빨대는 생분해되는 소재인 녹말 빨대로 대체했다. 또한 스포츠 전문 액셀러레이터 상상이비즈와 함께 2022년부터 2년 연속 ‘상상챌린지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 스포츠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혁신 성장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