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캐쉬백, 아티스트 차인철과 한정판 NFT 프로모션 진행



OK캐쉬백이 대체불가토큰(NFT) 멤버십 가입자 수 2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아트 디렉터 차인철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디.


이번 프로모션에서 OK캐쉬백은 차인철 작가가 재해석한 ‘로드투리치’ 캐릭터 리키 한정판 템(TEM) NFT를 총 3회에 걸쳐 제공한다. 1차 ‘웰컴투더인치월드’ 프로모션은 다음달 13일까지 차인철 작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OK캐쉬백 NFT 멤버십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7종의 템 NFT를 각각 선착순 5000개씩 제공한다. 템 소유자는 설 연휴 이후 진행되는 후속 프로모션에서 차인철 작가 한정판 굿즈 세트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2차 ‘2024 럭키블루 템 세트’ 프로모션은 다음달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청룡의 해를 맞아 차인철 작가가 그린 용 세트 템을 친구들에게 선물할 수 있다. 가장 많이 선물한 5명에게는 한정판 굿즈 세트를 제공한다. 3차 ‘고고테마파크 템 세트’ 행사는 다음달 21일부터 3월 12일까지 운영되며 웰컴투더인치월드와 고고테마파크 템을 받은 사람들은 차인철 작가 한정판 굿즈 세트에 응모할 수 있다.


차인철 작가는 그래픽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 아트 디렉터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인 디자이너로 래퍼 빈지노 앨범 디자인 작업을 비롯해 패션∙뷰티 브랜드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OK캐쉬백은 지난해 6월 NFT 멤버십을 처음 선보였다. 사용자가 혜택이 담긴 개별 템 NFT를 래키 캐릭터와 조합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조립하고 성장·교환할 수 있는 다이내믹 멤버십이다.


김교수 SK플래닛 CBO는 “2030 세대의 디자인 취향과 선호도가 반영된 이번 아트 콜라보레이션이 OK캐쉬백 NFT 멤버십 대중화에 힘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NFT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아티스트들이 재해석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자산을 고객 스스로 재조합하거나 재생산해 유통시킬 수 있는 방안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