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가 이번 설 연휴 나흘(2월 9~12일) 동안 전체 판매량이 지난해 설 연휴 기간(1월30일~2월2일) 대비 80%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퀀텀, 파라오로보, 팬텀로보, 팔콘 시리즈 등 헬스케어로봇 카테고리 제품의 매출 비중이 전체의 58%로 두드러진 판매 성과를 보였다.
바디프랜드 측은 대표적인 효도 가전인 안마의지가 설 명절을 맞이해 집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 선물로 마음을 표현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에이지 테크’(age-tech)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팔, 다리부 등 신체 부위의 복합적인 움직임을 이끌어내 온몸의 협응을 돕고, 코어 근육 자극을 돕는 헬스케어로봇군에 대한 판매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바디프랜드는 최근 마사지 체어를 선물하려는 수요 급증에 발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우선 2월 18일까지 체성분을 분석해 마사지를 제공하는 다빈치, 의료기기 메디컬팬텀과 더불어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퀀텀, 파라오로보, 팬텀로보 제품 렌탈 고객이 일정 금액을 선납할 경우 최대 200만원까지 할인 받는 ‘설 특별 선납 프로모션’을 시행 중이다. 제휴카드까지 사용한다면 렌탈료는 ‘0’원이 된다.
또한 2월 29일까지 동일 제품 5종 구매, 렌탈 계약 시 누워서 안마를 받을 수 있는 마사지 베드 ‘에이르’를 반값 결합 할인이 가능하다. 더불어 3월 17일까지 기존 고객이 5종 모델과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SV’ 렌탈 시 바디프랜드 멤버쉽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가 지급되는 등의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제품 및 프로모션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바디프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사랑하는 가족에게 마음을 전하는 명절인 만큼, 독보적인 헬스케어 기능으로 ‘가심비’를 충족하는 헬스케어로봇이 큰 반응을 얻었다”며 “올해도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반영된 헬스케어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고객들에게 남다른 마사지 경험을 제공하면서 라운지 체험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체험 예약 신청 후 라운지 방문하면, 직영 직원의 고품격 서비스가 깃든 시원한 마사지 체험은 물론 무료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기존 고객들에겐 무릎 담요가 추가 증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