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BTS '아이 니드 유' 다시 부른다…방시혁 편곡 참여

엔하이픈 / 사진=빌리프랩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하이브 레이블즈 선배인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아이 니드 유(I NEED U)’를 다시 부른다.


16일 빌리프랩에 따르면 엔하이픈은 이날 오후 1시 ‘스포티파이 싱글즈’ 프로그램을 통해 ‘I NEED U - Spotify Singles’ 리메이크 음원을 발표한다. ‘스포티파이 싱글즈’는 아티스트가 자신의 곡을 재녹음하거나 타 아티스트의 커버곡 또는 신곡을 녹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포티파이의 독점 프로그램이다.


‘아이 니드 유’는 지난 2015년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세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1’의 타이틀곡이다. 어반 스타일이 접목된 일렉트로 힙합곡으로, 끝을 향해 추락하는 사랑을 붙잡아 보려는 애타는 마음이 담겼다.


엔하이픈은 이 노래를 자신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이들은 원곡의 일렉트로닉 신스 사운드 대신, 잔잔한 어쿠스틱 버전의 곡을 선보인다. 또한 엔하이픈은 가사의 감성을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더할 예정이다.


엔하이픈은 평소 존경하는 K-팝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의 곡 중 ‘아이 니드 유’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서정적인 분위기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우리의 색다른 매력을 전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엔하이픈은 이어 “멤버들이 모두 애정하는 곡으로 우리의 K-팝 첫사랑 이야기를 전할 수 있어서 뜻깊다. 방시혁 프로듀서님께서 방탄소년단 선배님 노래의 편곡을 승인해 주신 것도 처음이라고 들었다. 또 직접 편곡에 참여해주셔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엔하이픈은 오는 23~25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앙코르 공연 ‘엔하이픈 월드 투어 '페이트 플러스' 인 서울(ENHYPEN WORLD TOUR ‘FATE PLUS’ IN SEOUL)’을 개최한다. <끝>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