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커피 X 카페창업컨설팅 전문가 박웅선 대표, 성공 창업 세미나 진행

에이프릴컴퍼니 박웅선 대표

카페창업컨설팅 전문기업 에이프릴컴퍼니와 월간 커피 온라인 플랫폼인 ‘더 컵’이 나만의 경쟁력을 갖춘 카페 창업 성공 요소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3월 8일(금) 서울 용산에 있는 월간커피 본사 더 컵 미디어 센터에서 진행되며 개인카페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처음 시작하는 예비창업자들 뿐만 아니라 기존 운영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특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는 카페창업 시 꼭 준비해야 될 사항과 전략을 제시하고 실전 노하우와 실제 사례를 통한 이해를 돕는 내용 위주로 진행된다.

에이프릴컴퍼니 박웅선 대표는 “카페창업은 포화 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진입장벽이 낮아 철저한 준비 없이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만큼 위험성도 높기 때문에 창업 전부터 명확한 콘셉트와 생존전략을 수립하여 창업초기 안정적인 기반조성과 꾸준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예비창업자들이 경험하지 못한 시행착오를 줄이고 나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방향성 제시를 위해 이번 카페창업교육을 진행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카페창업컨설팅 에이프릴컴퍼니에서는 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주들과 기존 운영자들을 위해 주변 환경분석을 시작으로 카페 콘셉트 개발 메뉴 전략 및 서비스 프로세스까지 체계적이고 섬세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업에 필요한 교육 및 사후 관리까지 철저하게 지원하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 사후관리 프로그램 시스템을 도입해서 월 정기방문 및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1:1 개별 상담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또한 카페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카페창업 교육과 세미나를 통해 우리나라 예비창업자들을 지원하고 돕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