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정보기술이 3월 6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2024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에 참가 중이라고 밝혔다.
올해 8회째인 드론쇼 코리아는 '드론에 대한 모든 것, 무한한 확장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라는 주제로 10개국의 드론 관련 기업 228곳이 881부스 규모로 참여하는 전시회와 6개국 44명이 연사 및 좌장이 참여하는 컨퍼런스, 다양한 체험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서 무한정보기술은 드론 데이터 수집, 데이터 변환, 데이터 분석까지 지능형 공간 정보 서비스에 필요한 기능을 모두 담은 ‘AiMAPS(에이아이맵스)’를 선보인다.
특히 AiMAPS의 다양한 제품군 중 최근 GS 인증 1등급을 받아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은 드론매핑 및 사진측량 소프트웨어 ‘AiMAPS 3DMapper’와 임무 특화형 드론 통합 제어 솔루션 ‘AiMAPS DroneGCS’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AiMAPS 3DMapper는 최근 GS인증 1등급을 취득해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드론 제어로 취득한 영상 데이터는 AiMAPS 3DMapper를 통해 2D 정사영상, 3D 모델링으로 자동 변환할 수 있다.
AiMAPS DroneGCS는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한 임무 특화형 웹기반 드론 통합 제어 솔루션으로 드론을 이용한 비가시권 임무 비행 및 드론 영상을 실시간으로 획득할 수 있다. 단위 임무 기반 임무 설계, 드론 영상 실시간 스트리밍, 다양한 드론 비행 정보 출력, 유저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배경록 무한정보기술 대표이사는 이날 “전문가들과 업계 관계자들이 지능화·초연결에 기반한 무한정보기술의 기술력과 서비스 확장성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다양한 산업 군에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 많은 연구와 열정을 쏟을 것이며, 대한민국의 드론 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