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전국 최초로 설치되는 친환경 폐식용유 수거함 "올수기"가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 브라이튼N40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 되었다.
올수기는 IOT 기술을 기반으로 각 가정에서 발생되는 폐식용유를 올수기를 통해 배출 시, 배출된 폐식용유 Kg 당 금액을 환산하여 CU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현 금성 포인트가 지급된다.
이러한 시스템은 환경 보호와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기여하며, 동시에 입주민들이 직접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여 올수기로 배출하는 참여도가 높을것으로 기대된다.
폐식용유 수 거함 '올수기'를 통해 분리배출 된 폐식용유는 전량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바이오디젤 원료로 재활 용되어 자원순환이 가능하다.
올수 관계자는 ‘올수기’를 통해 폐식용유를 분리배출하여 순환자원을 활용하고 ESG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정책을 실천하는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선보일 수 있으며, 친환경 실천 우수아파트 선정에서도 가산점을 받을수 있다고 말한다.
현재 정부 지 자체 및 공공기관에서도 ESG정책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2050년 탄소 중립 및 시민들이 폐식용유를 적절하게 처리하고 재활용하는 인식을 높여 환경오염과 수질오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 강남의 브라이튼N40아파트에서는 ESG경영을 실천하며 폐식용유 수거에도 주목하고 있다. 브라이튼N40아파트는 IOT기반 폐식용유 수거함을 전국 최초로 설치하여 이를 통해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