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 투시도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조경이나 커뮤니티 등이 잘 갖춰져 있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운동이나 산책 등 건강한 주거생활이 가능한 단지가 인기다.
통계청이 2년마다 실시하는 환경부문 ‘체감환경만족도’ 조사 결과 2022년 기준 주관적 웰빙을 측정하는 지표 중 녹지 환경이 59.1%로 생활 환경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빛 공해(46.8%) △대기(42.3%) △하천(41.1%) △소음·진동(36.6%)이 뒤를 이었다. ‘녹지환경’은 조사가 시작된 이래로 12년 동안 환경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집이나 집 인근에서 휴가를 보내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과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시하는 워라밸( work-life balance)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내 집 마련 시 삶의 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면서 “건설사들도 이와 걸맞은 특화설계를 적용해 분양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경기도 안성시 당왕지구 일원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중인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가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총 976세대로 공급된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A 660세대 △전용면적 84㎡B 316세대로 구성돼 있다.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는 건설부문에서 탄탄한 입지를 쌓아온 SM상선㈜ 건설부문이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로 시공하는 단지다. 실제 SM상선㈜ 건설부문은 국내외 굴지의 공사를 주도하고 있으며 토목ㆍ환경ㆍ건축 분야의 다양한 수상실적으로 그 저력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이 단지는 어느 곳보다도 ‘조경 프리미엄’을 과감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 단지 중심부에는 넓은 조경시설이 조성되는데, 먼저 데크 보행로를 거닐며 꽃과 나무 등 자연의 향기가 가득한 공간인 향기 테라피와 초록으로 물든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인 포레스트 쉼터, 여유로운 일상을 즐길 수 있는 수변공간인 생태 연못, 사계절 변화를 담은 포시즌가든 쉼터, 수영장과 달리 수심이 낮고 다양한 놀이기구 등이 갖춰진 워터 그라운드, 런닝트랙 등이 갖춰진다. 도심 속에서도 단지 내에서 아름다운 조경시설을 누리며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여기에 동간 거리를 최대한 넓히고 남향 위주로 각 동을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높이기 위한 설계도 반영됐다. 세대 내에서도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특화설계가 집약돼 있다. 단지는 같은 면적의 일반 아파트 대비 보다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며, 수요자들이 비용 부담은 줄이면서도 더 넓은 실사용면적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실제 6.2M의 광폭 거실 설계로 공간감과 활용성을 극대화한 것은 물론 4.4M의 와이드 주방 설계를 통해 개방감과 공간 활용성까지 높였다. 여기에 당왕지구 내 최초로 전 세대에 세대창고를 설계해 부피가 큰 계절용품과 레저용품 등을 보다 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집이 가장 안전하고, 편안한 보금자리가 될 수 있도록 ‘CPTED(범죄예방환경설계)’를 비롯해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클럽 아너스’, 수질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스마트 수질 측정 시스템’ 등 다양한 특화 시스템도 빼놓지 않고 골고루 적용된다.
단지 주변에 반도체 호재가 잇따르는 만큼 집값 상승도 기대해 볼만하다.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는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로 지정된 동신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용인~평택~안성 등 경기남부 지역을 아우르는 K-반도체 산업의 프리미엄(반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첨단산업, 지식산업기업이 입주할 안성테크노밸리(예정)와 안성 제5 일반산업단지(예정) 및 안성 제1, 2, 3, 4 일반산업단지와의 이동도 편리해 직주근접 단지로도 손꼽힌다.
교통 호재도 있다. 제2의 경부고속도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세종~포천 고속도로의 1단계 구간(구리~안성)이 올해 안으로 개통(예정), 2단계(안성-세종)는 2025년 개통될 예정이다. 포천부터 시작해 구리, 안성을 거쳐 세종까지 이어지는 거대한 도로 축이 형성되는 만큼 수도권 주요 지역의 이동시간은 보다 더 단축되며 통행량 흡수에 따른 지역의 부동산 가치가 큰 폭으로 올라가게 될 것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여기에 현재 수도권 내륙선, 평택~부발선을 비롯해 경강선 연장 사업 등도 진행되고 있는 만큼 광역 교통망 구축에 따른 커다란 프리미엄 역시 기대해 볼 수 있다.
인근에 초등학교 1개소, 고등학교 1개소 계획부지가 있어 학세권 입지를 자랑하며 안성중앙도서관, 안성시립도서관, 연지동 학원가로의 이동도 손쉽다. 이마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안성종합버스터미널, 안성시청·법원 등 편의시설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근린공원과 수변공원 조성과 당왕지구 내 약 1만7,000평에 달하는 근린생활시설 부지도 계획돼 있는 만큼 향후 생활 편의성 향상도 기대된다.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는 분양가 상승기에 내 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수요자들을 위해 특화된 분양혜택을 제공한다. 이 단지는 입주 시까지 계약금 5%만 납부할 수 있는 특별혜택이 제공되며 계약금 1회차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원자재, 인건비 등의 상승으로 앞으로 나올 신규 분양 단지들의 분양가 상승이 기정사실로 굳혀진 만큼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만의 특화된 분양혜택은 수요자들의 올바른 내 집 마련을 위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자세한 분양 정보는 견본주택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의 사이버모델하우스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안성시 건지삼거리에 인근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