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라운지xNICE평가정보, ‘나이스 비즈브리프(NICE BizBrief)’ 선봬

경영ㆍ실적ㆍ신용 관리부터 경쟁사/거래처 분석까지 할 수 있어





데이터 경영 분석 전문 기업 ‘하이퍼라운지’가 신용정보 및 평가 전문회사인 ‘NICE평가정보’와 중소ㆍ중견기업의 데이터 기반 경영 혁신을 위한 ‘나이스 비즈브리프(NICE BizBrief)’ 서비스를 지난 3월 20일 선보였다.


‘나이스 비즈브리프’는 데이터 경영 지원 솔루션으로 자사의 데이터 뿐만 아니라 경쟁사 및 거래처의 데이터를 포괄적으로 분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의사결정 과정에서의 데이터 기반 접근을 간편하게 만든다. 이는 하이퍼라운지의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기술과 NICE평가정보의 풍부한 기업 신용 및 재무 정보를 결합해 제공되며, 국내 최초로 내ㆍ외부(기업 자체 보유 데이터와 외부 데이터)를 분석해 중소ㆍ중견기업의 데이터 경영 전환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별도의 전담인력이나 초기 구축 비용 없이 기업 내부 데이터 집계 및 분석을 자동화함으로써 빠르게 도입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나이스 비즈브리프’는 특히 세 가지 주요 기능으로 경쟁력을 갖춘다. 첫째, 기업은 전문 컨설턴트가 개발한 표준 경영관리 지표 세트를 바탕으로 자사의 경영 환경에 맞는 지표를 선택해 데이터 분석 및 실적 관리를 수행할 수 있다. 둘째, 동일 산업군 내 경쟁사나 특정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시장 내 위치를 명확히 파악하고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셋째, 고객사 및 거래처의 신용 관리 현황을 한눈에 파악해 신속하게 위험을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다.

하이퍼라운지 김정인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NICE평가정보의 데이터 강점과 하이퍼라운지의 분석 기술이 결합돼 중소중견기업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위기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통해 각 산업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고객사들이 계약 전 직접 사용해 보며 서비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판을 제공하는 한편, 나이스 비즈브리프의 출시를 기념해 4월까지 상담 신청 시 연 구독료 2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이스 비즈브리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